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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2일자로 5개월 반 만에 가격 조정...클래식백·보이백 2.1%·지갑류 5% 내외 인상 ]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CHANEL)이 11월2일자로 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올 들어 두 번째 인상으로 지난 5월14일 이후 5개월 반 만이다.

2일 샤넬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샤넬 클래식백, 보이 샤넬, 19백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이 2% 내외 인상됐다. 상반기 가격 인상이 10%~27%에 이르는 대규모였다면 하반기는 소폭 조정에 그쳤다.

샤넬 클래식백 미듐은 846만원에서 864만원으로 2.1% 인상됐다. 샤넬 클래식 라지도 923만원에서 942만원으로 2.1% 올랐다. 샤넬 클래식 맥시 사이즈 가방은 993만원에서 1014만원이 되며 1000만원대 가방에 등극했다.

보이백 스몰 사이즈는 601만원에서 614만원으로 2.2% 인상됐다. 보이백 미듐은 657만원에서 671만원이 됐다. 클래식 라인의 지갑 등 소품류도 5% 내외로 가격이 올랐다.

지난 주말 샤넬이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문이 퍼지며 서울과 부산 일대의 백화점에는 손님들이 새벽부터 장사진을 쳤다.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신세계백화점 본점 등 주요 샤넬 매장에는 오픈 시간 전부터 100여명 넘는 인파가 몰렸다. 일부 고객은 새벽 6시 전부터 텐트와 침낭까지 준비해 누구보다 샤넬 매장에 먼저 진입하기 위해 기다렸다.

샤넬코리아 측이 이날 전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가격인상 소문은 사실로 판명됐다.

지난 10월31일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개장 시간에 맞춰 샤넬 매장에 들어가려는 100여명의 인파가 줄을 섰다/사진=오정은 기자

앞서 5월14일 샤넬이 가격인상을 단행했을 당시 대표 제품인 샤넬 클래식백의 인상폭은 20%를 넘었다. 샤넬 클래식 스몰이 21.7% 올랐고 작은 사이즈의 클래식 미니백(쁘띠삭)은 26.1% 급등해 469만원이 됐다. 큰 폭의 가격 인상을 앞두고 전국의 백화점 명품관에는 오픈런(OPEN RUN, 백화점이 개장하자마자 샤넬 매장으로 뛰어가는 현상)이 나타나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

코로나19(COVDI-19) 확산으로 올해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었지만 명품만큼은 '불패'를 증명했다.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 명품(해외패션) 매출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3월이 유일했다. 명품 소비열기가 계속되자 올 들어 루이비통은 3월과 5월에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디올, 티파니, 까르띠에, 페라가모, 버버리, 발렌시아가 등 주요 명품도 줄줄이 가격을 올렸다.

10월 소비자심리지수는 전월대비 12.2포인트 상승한 91.6을 기록했다. 이는 2009년 4월 이후 11년 만에 최대폭 상승으로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여행이 여전히 불가능한 상황에서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터질 경우 샤넬·루이비통 등 명품이 보복소비 수혜주가 될 거란 관측이 나온다.

출처 :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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